1. 프로포잘 일정

가. 일 정 : 2017년 10월 24일(화), 오전 10시

나. 장 소 : 사대신관 321호(전체 모임, 인문계), 사대신관 321A호(자연계)

 

2. 제출 서류

가. 논문계획서, PPT자료(직접 제출 또는 학과 이메일(edu009@korea.ac.kr)로 제출

*발표자 또한 당일 PPT파일을 USB에 담아 오시기 바랍니다.

**PPT 발표 시간: 박사과정생은 12분미만, 석사과정생은 10분미만입니다.

나.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 원본(별쇄본)을 제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 

(* 제출 서류 제출 시 필히 "원고" 자료와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)

다. 외국어시험 합격 증명서와 종합시험 합격 증명서는 필히 제증명서를 발급받아서 행정실로

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
 

3. 제출서류 접수 기간 

가. 접수 기간 : 2017년 10월 17일(화) 16:00 까지 시간 엄수

(* 17일 이후에는 원고 추가 수정 없으며, 17일 이후에는 받지 않습니다.)

나. 접수 장소 : 체육교육과 행정실(체육생활관 202호)

 

4. 논문계획서 발표 및 졸업 자격 조건

1)석사학위

-종합시험 요건과 외국어 시험을 통과한자

2)박사학위

-종합시험 요건과 외국어시험을 통과한 자로서, (S)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에 주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편의 논문을 게재해야 하고, 

추가로 (S) SCI급 국제저명학술지,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및 후보지에 총 150% 이상의 논문을 게재한 자

- 1인 연구 및 교신저자 : 100%

- 공동연구의 주연구(제1저자) : 80%

- 2인 공동연구 : 70% 

- 3인 공동연구 : 50% 

- 4인 공동연구 : 30% (단, 본인의 전공 관련 분야의 논문만 인정)

* 게재 시점은 입학 후를 기준으로 하며, 게재예정 증명서는 1편에 한정한다. 

 3)박사 과정생의 경우 논문계획서 발표(프로포잘)예정자는 논문계획서 발표(프로포잘) 심사에 통과된 경우 학위논문청구심사를 받을 수 있다. 

* 박사과정생은 프로포잘 후 해당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을 수 없다.

** 논문계획서 발표자격을 가진 석.박사학위과정 학생은 논문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아 관리위원회의 승인을 얻은 후 논문계획서를 작성하여 관리위원회가 공시한 일시까지 학과 사무실에 제출하여야 하며, 교수 및 대학원 학생을 대상으로 공개 발표해야 합니다.

***원고 작성은 첨부파일 양식을 참고로 하여 양식규정에 맞추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※논문계획서 발표 및 졸업 자격 조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행정실에 오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